유네스코 아태교육원 잡지 "상생" Vol. 34
또 한번의 감사한 기회입니다.
1. Special Column - Right to Education: Challenges in Asia and the Pacific Region
- written by Kishore Singh (Special Rapporteur on the Right to Education, Office of the UN High Commissioner for Human Rights)
UNESCO 아태교육원 "상생" Vol. 34 - 스페셜 컬럼 Adobe Photoshop & Illustrator B.Jo @_B___ 2012.8
2. Article - How Do We Teach and Learn about Cultural Difference?
- written by Georgina Tsolidis (Professor, School of Education, University of Ballarat, Australia)
UNESCO 아태교육원 "상생" Vol. 34 - Article - Adobe Photoshop & Illustrator B.Jo @_B___ 2012.8
Full Version은 -> http://www.unescoapceiu.org/board/bbs/board.php?bo_table=k411&wr_id=67&page=0
"아태교육원은 “문자, 인류가 창조한 보물(Alphabets, a Treasure of Human Creativity)”이라는 제목으로 상생 34호를 출간하였다. 이번 호는 UN 문해10년(2003-2012)의 마지막 해를 맞이하여 독자들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다양한 고유 문자를 보존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과 이 것이 문맹을 퇴치하는 데 지니는 의미에 대해 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상생은 고유 문자를 보존하는 것이 문화 다양성을 지키는 것에도 큰 의미를 가진다고 믿는다.
이번 호에서 UNESCO 방콕 사무소의 다중언어 교육팀은 다양한 문자와 문자체계를 포함한 언어가 어떻게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증진시키며 정체성 개발에 영향을 주는지를 설명한다. 위기에 처한 문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Tim Brookes 교수는 문화 다양성을 보존하기 위한 본인의 생생한 경험과 노력을 나눔으로써 독자들이 이번 주제에 대해 더욱 깊이 있게 생각해 볼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아랍 캘리그라피 전문가인 Doaa Ghareeb Al Sayed와 북 디자이너 정병규의 글을 통해서는 문자의 다양한 응용과 고유특성에 대해 알 수 있다."
'[시사일러스트]Illustr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워 SNS (0) | 2012.02.11 |
---|---|
스미스의 Invisible Hand (보이지 않는 손) (0) | 2012.02.11 |